오늘 6월 28일, 오후 1시부터 새로운 컨텐츠인 '팀 퀘스트 시스템' (이하 협동전) 으로, 동료와의 합주가 개방되었습니다!

    이전부터 협동 컨텐츠가 추가된다는 소식이 있었기에 어떤식으로 나올지 다들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한번 협동전의 모습을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메인화면에서 살펴 볼 수 있는 협동전의 모습입니다.


    협동전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평상 이벤트 메뉴와 비슷한 형태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출전'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세개의 메뉴가 나타납니다.

    랜덤 매치는 말 그대로 무작위 동료들과 함께 협동전을 하며,

    새로운 팀 작성은 새로운 방의 코드를 하나 받으며 새로운 방을 만듭니다.

    지정한 팀으로 참가하기는 위처럼 만들어진 방의 코드를 치고 들어감으로써, 친구나 길드끼리의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저는 랜덤 매치를 통해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방에 입장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금,흑,백색 중 무작위 하나의 색을 담당하게 되고, 

    1,2,3팀중 한팀의 참모를 선택 가능합니다.

    위 사진 처럼 팀마다 다르게 중복해서 같은 캐릭터를 선택할수도 있는데, 이때, 중복된 만큼 그 캐릭터의 레벨이 5씩 낮아집니다.

    각각의 캐릭터는 협동전을 플레이하는 세명 중 가장 높은 레벨과 강화치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로 적용받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터의 레벨이 낮더라도 높은 레벨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플레이에서는 셋다 똑같은 조합으로 플레이 했네요.


    그렇게 세개의 조합중 무작위 하나를 부여받아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됩니다.



    이렇게 클리어 하게 되면 자신의 이름옆에 체크표시가 부여됩니다.

    모래시계 표시는 아직 플레이 중이거나, 완료하지 않았다는걸 알려주며, X표시는 클리어에 실패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파티에서는 세명 다 클리어에 성공했기에, 세명 모두 앙상블 휘장 10개씩을 받았습니다.

    밑에 기록에 보시면 제가 실패한 기록이 있는데, 저런식으로 만약 한명이 실패한다면, 실패한 한명은 아무런 보상도 얻지 못하고, 나머지 두명은 앙상블 휘장을 5개씩 획득하게 됩니다.

    자신만 성공했거나, 셋다 실패했을때는 아무런 추가 보상도 얻을수 없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앙상블 휘장을 모으면, 다른 이벤트처럼 크리스탈과 책깔피로 교환이 가능하니, 서로가 클리어 할 수 있도록 신중한 조합 선택을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상으로 서로 서로 조합을 맞추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협동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 특이한 이미지의 협동이긴 하지만, 이 또한 스도리카의 독특한 매력이라고 생각하며,

    저는 다음 글에서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스도리카, 협동전 플레이를 해봅시다!

    Posted by TruE_He4rT